-
파이프라인 우화2025년 이미 읽은 책도 까먹는다 2025. 12. 8. 07:46

마을에 물을 길어오는 일을 하는 파블로와 브루노
파블로는 강에서 부터 파이프 라인을 설치하고, 브루노는 직접 양동이에 물을 길러 왔다.
몇년후 파이프 라인이 건설 되고, 파블로는 더 이상 물을 길어오지 않아도 돈이 들어왔고, 브루노는 늙고 힘이 빠지지만 계속 일을 해야만 돈을 벌수 있었다.
보통은 여기에서 이야기가 끝나는 것으로 다른 책들에서 인용하고 있다.
하지만 그 뒷 이야기가 더 있다. 파블로는 1개의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힘겨운 노하우를 가지고 다른 지역, 다른 마을에 더 많은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기로 한다. 그리고 브루노에게 같이 하자고 손을 내밀고, 그들은 악수하며 다른 마을에 파이프라인들을 같이 설치하기로 한다.
많은 사람들은 오랜 습관에 얽매여 이런저런 핑계를 댑니다.
"그런 일을 할 만한 시간이 없어요."
"내가 잘 아는 사람이 파이프라인을 설치하다가 실패했어요."
"그 작업을 일찍 시작한 사람만 돈을 번다며서요?"
"파이프라인을 설치하라는 속임수에 걸렫ㄹ어 돈을 날린 사람을 알고 있어요."
이웃집 백만장자를 쓴 토머스 스탠리와 윌리엄 댄코는 큰 물통을 나르는 것이 곧 부자가 되는 길을 의미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머리가 좋다고 해서 부자가 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부'란 근면, 인내, 계획 그리고 무엇보다 자기 자신을 통제할 줄 아는 라이프스타일의 결과물이다.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사람이 처음부터 눈에 뛸 만큼 큰 성과를 올리는 것은 아닙니다. 처음 며칠이나 몇 년 동안은 노력한 만큼 얻는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성과가 저조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인내심을 발휘해 꾸준히 노력하면 반드시 커다란 결실을 맺을 수 있습니다. 때로는 자기절제와 어느정도 자기희생이 필요할 지도 모릅니다.
"내 운명을 결정하는 것은 우연이 아니라 내 선택이다."
지렛대 원리를 활용하면 아무리 적은 돈과 시간도 1,000배 이상으로 늘릴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1달러를 100달러로, 아니면 한 시간을 100시간으로 늘릴 방법을 찾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돈을 레버리지 하라
쌀 한 톨과 체스 판
쓰기와 주기(월 지출) 저축(주요 지출) 투자(파이프라인) - 자동차 할부금
- 음식과 주거
- 오락
- 기타- 가족 휴가
- 자녀 대학 학자금
- 집수리
- 기타- 주식, 채권
- 개인 투자 적립금
- 부동산
- 기타시간을 레버리지 하라
50년 파이프라인 계획
+ 전환 사채와 정부 채권
+ 연금
+ 주식, 채권
+ 집
+ 사회보장
+부동산
'2025년 이미 읽은 책도 까먹는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ETF투자의 모든 것 (0) 2025.12.10 상처받을 용기 (0) 2025.11.27 돈으로 살 수 없는 것들 (1) 2025.11.21 소년이 온다 (0) 2025.11.11 보도 섀퍼 부의 레버리지 (0) 2025.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