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슴 뛰는 삶을 살아라(2016.06.12)예전에 읽은 책들/2016년 읽은 책 2025. 8. 1. 07:12
그의 실제 이름은 아니지만 바샤르라는 이름이 그에게 잘 어울린다고 나는 생각합니다.
이 이름에는 몇 가지 뜻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지휘관, 사령관이라는 뜻입니다.
두 번째가 존재라는 뜻, 그리고
세 번째가 소식을 전하는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삶에서 가장 가슴 뛰는 일, 자신이 가장 원하는 일을 하라는 것입니다. 삶에서 가장 가슴 뛰는 일을 찾는 것, 그것이 당신이 이 세상에 온 이유이자 목적입니다. 그리고 그런 삶을 사는 것이 실제로 가능하다는 사실을 당신들은 깨달을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이 어둡고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다면 당신에게는 어둡고 부정적인 일만 일어납니다. 당신이 긍정적으로, 가슴 뛰는 일을 하고 있다면 우주는 또 그것과 관련된 에너지만 당신에게로 보내 줄 것입니다.
두려움을 믿는 사람은 자신의 삶도 두려움으로 가득차게 만듭니다. 사랑과 빛을 믿는 사람은 삶에서 오직 사랑과 빛만을 체험합니다.
당신 자신이 체험하는 모든 물리적 현상은 당신이 무엇을 믿고 있는가에 따라 결정됩니다.
당신이 살고 있는 현실은 환상에 불과하며 당신은 지금 꿈을 꾸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그 꿈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만들어 갈 능력이 당신에게 있다는 것입니다. 우주는 당신이 원하는 대로 에너지의 방향을 바꿉니다.
시간은 환상에 불과합니다. 과거, 현재, 미래는 다른 어딘가에 있는 것이 아니라 지금 이 순간 속에 동시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것들은 당신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시간의 차이가 아니라, 사실은 주파수의 차이입니다. 주파수가 다르기 때문에 생겨나는 현상입니다.
당신은 지금 모든 필요한 힘을 갖고 있습니다. 이 사실을 믿어야만 합니다. 지금 살고 있는 이 인생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은 지금만이 가능합니다.
우선 첫째로, 카르마(업)라는 것은 당신들 스스로 편리한 대로 만들어낸 생각입니다. 카르마는 원래 균형을 뜻합니다.
당신이 이 생에 태어난 목적이 있습니다. 그것은 가슴 뛰는 삶을 살기 위한 것입니다. 당신은 그 일을 발견해야만 하고, 또 그것만이 당신에게 참다운 존재 이유를 깨닫게 해줍니다. 그것이 가장 큰 행복이며 진리의 길입니다.
한편으로, 저마다 가슴 뛰는 삶을 살려고 한다면 이 사회에는 많은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하고 당신들은 걱정합니다. 모두가 일을 하지 않고 놀려고 한다거나, 여행만 다니려고 한다거나, 저마다 자기 하고 싶은 대로만 하려고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는 청소부 일을 하면서 가슴이 뛸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하고 반문합니다.
이런 반문을 하는 것을 이해 못하는 바는 아니지만, 사실 이런 불안감들은 오랜 시간에 걸친 정신적 억압에서 나오는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가슴 뛰는 일을 하는 사람은 노력으로 그 일을 하지 않습니다. 그에게는 인위적인 노력이 필요 없습니다. 가슴이 뛰기 때문에, 그는 주위에서 요구하지 않아도 스스로 밤을 새워 그 일을 할 것입니다. 이것은 억지로 노력하는 것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먼저 당신이 할 일은 이것입니다. 자신에게 물어보는 것입니다. 무엇을 하면 나는 가슴이 뛰는가. 무엇을 하면 나는 가장 행복한가. 그 일을 당신은 찾아 나서야만 합니다.
그 모든 것은 당신의 선택에 달린 일입니다. 그 선택을 가로막고 있는 것은 당신 스스로 그건 내가 선택할 수 있는 일이 아니야 라고 믿고 있는 관념입니다.
시간이라는 것은 일루젼. 곧 환상입니다. 모든 우주는 현재에 존재합니다. 다만 서로 주파수대가 다르기 때문에 어떤 것은 과거이고 어떤 것은 미래라고 생각될 뿐입니다.
어떤 일을 할 때 가슴이 뛴다면 그것은 다음의 세 가지를 당신에게 가르쳐 주는 것입니다. 하나는 그것이 당신을 위한 길이라는 것이고, 두 번째는 당신이 그 일을 하면 쉽게 할 수 있다는 것이고, 세 번째는 그 일을 하면 당신의 삶이 매우 풍요로워진다는 것입니다.
가슴 뛰는 일을 하고 있을 때 당신은 마음의 안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한가지 알고 있어야 할 것은, 타인을 바꾸려고 해도 타인은 바뀌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을 그만두면 어떻게 먹고살지? 지금 하는 일이 싫긴 하지만 다른 생활 수단이 없잖은가?
현재 당신은 당신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다른 누구의 삶이 아니라 당신 자신의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신의 일을 싫어하며 살고 있다면 그것은 백 퍼센트 완전하게 살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풍요로움의 정의는 이렇습니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할 필요가 있을 때 하는 것, 이것뿐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삶, 자신이 그 일을 하면 가장 행복하고 또 주위 세상에도 기여할 수 있는 삶.
우리가 권하는 방법은 가슴 뛰는 일을 하라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지금 이 순간을 사는 일입니다. 뭔가 오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닙니다. 억지 인내는 필요 없습니다. 지금 이 순간을 살면 충분하다. 지금을 살고 있으면 시간이라는 관념에 사로잡힐 필요가 없습니다.
자신에게 일어나고 있는 일로부터 모든 긍정적인 의미를 찾도록 하십시오. 다시 말해 시간이라는 것은 지체되는 일도 없고, 나쁜 상황도 초래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십시오. 그렇게 하면 시간은 더욱 다른 방식으로 움직여 줄 것입니다.
열심히 땀 흘리며 일하지 않으면 넌 아무것도 될 수 없어. 열심히 다른 사람들과 경쟁하지 않으면 행복해 질 수 없어, 다른 사람보다 열심히 일해야 행복해 질 수 있어, 고통없이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는 거야.
행동 그 자체가 곧 당신의 목적이고 삶의 목적입니다. 나중이 아니라 지금 이 순간입니다.
'예전에 읽은 책들 > 2016년 읽은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머리 사용법(2016.06.10) (3) 2025.07.31 청소년을 위한 워렌버핏. 마음이 따뜻한 부자가 되라(2016.05.29) (3) 2025.07.27 어린이를 위한 365 매일읽는 긍정의 한줄(2016.05.23) (7) 2025.07.26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2016.05.23) (0) 2025.07.25 인생을 단순하게 사는 대충형인간(2016.05.18) (1) 2025.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