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읽은 책들/2017년 읽은 책

가슴이 시키는 일(2017.03.07)

무의식 속에 남아 2025. 12. 15. 07:16

 

목숨을 건 것과 걸지 않는 것은 차이

하고 싶은 일에 목숨을 걸어보라. 목숨을 걸고 덤벼들면 그 누구도 막을 수 없고, 그 누구도 당신을 이길 수 없을 것이다.

열정적인 삶, 그게 진정 아름다운 삶이다.

 

아직 시간은 많다. 따라서 목표가 있다면 언젠가는 도달 할 수 있다. 중요한 건 그 목표를 잊지 않고 늘 가슴 속에 간직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 목표를 향해 한 걸음 한 걸음 쉬지 않고 달려가는 것이다.

 

인생을 제대로 사는 법

돈을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물론 삶에 있어서 돈이 큰 부분을 차지하는 건 사실이다.

돈보다 더 중요한 가치를 찾아야 한다. 그것을 찾았다면, 또한 그것을 지키며 산다면 인생을 제대로 사는 것이며 행복한 삶을 살고 있는 것이다 .

 

지금 절망에 빠져 있다면

오아시스를 만나기 위해선 사막을 건너야 한다. 무지개를 보기 위해선 먼저 비를 맞이해야 하며, 화려하고 예쁜 봄 꽃을 보기 위해선 혹독한 겨울을 보내야 한다.

인생에 정상이란 없다. 늘 새로움에 도전하고 노력해야 한다.

 

세상에 정답은 없다. 당신만의 정답을 만들어라

새로운 생각은 처음엔 남들에게 비웃음거리가 되거나 비난을 받을 수도 있다. 그렇다고 해서 그 생각을 접어선 안 된다. 당신의 생각이 옳다면 과감하게 밀고 나가라. 그 생각이 아름다운 내일을 만들 것이다.

 

사랑의 완성

흔히 사람들은 사랑의 완성에 대해 이렇게 말하곤 한다.

남자와 여자가 만나 마음이건 몸이건 서로 하나가 되어야 사랑이 완성되는 것이라고.

 

예쁘고 고운 사랑의 추억을 간직하는 것 또한 사랑의 완성이라 말할 수 있다. 그리워하는 것, 그저 멀리서 바라보는 것, 내안에, 내 기억 속에 그 누군가가 살아 있는 것